오늘은 오르다 보드게임 기하도미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하학적 모양과 그 모양의 사물을 연결하는 도미노 게임으로 시지각(세밀한 변별)및 공간지각(방향)이 발달되고 기하학적 모양과 다양한 사물 간의 공통적인 요소를 찾는 기술이 향상됩니다.
오르다 보드게임 기하도미노 놀이방법
사용 연령 : 만 3세부터 6세까지
기하도미노 준비물
카드 24장 - <카드 그림 내용> 사각형 : 계산기, 액자그림, 여행가방, 주사위, 컴퓨터모니터, 창문
삼각형 : 아이스크림 콘, 교통표지판, 고깔모자, 피자, 배, 샌드위치
원 : 시계, 접시, 교통표지판, CD, 지구본, 농구공
반원 : 우산, 부채, 거북, 수박, 그릇, 핸드백
기하도미노 기본놀이방법
1. 카드를 섞어서 그림이 보이지 않도록 뒤집어 쌓아 놓습니다.
2. 각 플레이어는 카드를 4장씩 나누어 갖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도록 들고 있습니다.
3. 차례를 정합니다.
4. 쌓아 놓은 카드 중 맨 위에 있는 카드 한 장을 가져와 중앙에 놓습니다.
5. 첫 번째 플레이어는 중앙에 있는 카드의 그림과 자신이 들고 있는 카드를 살펴본 후 기하학적 모양과 사물을 연결할 수 있는 카드가 있는지 찾아봅니다. 예를 들면, 피자 조각이나 배를 삼각형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6. 카드를 연결시킬 때에는 언제나 모양에 사물을 혹은 사물에 모양을 연결시켜야 합니다. (사물에 사물, 혹은 모양에 모양은 연결할 수 없습니다.)
7. 만일 연결할 수 없다면 연결할 수 있는 카드가 나올 때까지 쌓아놓은 카드에서 한 장 혹은 여러 장을 가져옵니다. 그러고 나서 중앙에 연결된 카드 끝에 연결할 수 있는 카드를 내려놓습니다.(연결된 카드의 끝에 카드를 놓을 때 카드의 방향을 90도로 돌려놓을 수 있습니다.)
8. 카드를 연결했으면, 다음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기고 이러한 방식으로 자신의 카드를 모두 사용할 때까지 게임을 진행합니다. 만일 쌓아둔 카드를 모두 사용했을 경우, 플레이어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들 중에서 더 이상 내려놓을 카드가 없을 때 게임이 종료됩니다.
9. 먼저 자신의 카드를 모두 사용한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만일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를 가지고 있는 상태로 게임이 끝났다면 가장 적은 수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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