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

오르다 보드게임 출발 1,2,3 놀이방법 1,2,3 GO!

by 만사척척박사 2024. 1. 7.

오늘은 오르다 보드게임 출발 1,2,3 놀이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사위의 수를 분해하고 조합하여 원통을 끼우는 게임으로 수인지 및 수의 분해와 조합, 수와 양의 일치능력을 기릅니다. 소근육 조작능력, 눈과 손의 협응력, 판단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르다 보드게임 출발 1,2,3 놀이방법

 

사용연령 : 만 3세에서 6세

오르다_보드게임_놀이방법_출발_123_상자
출발 1,2,3 상자

출발 1,2,3 준비물

게임판 1개, 수 활동판 1개, 1-3 주사위 1개, 1-6 주사위 1개, 원통 18개

 

오르다_보드게임_놀이방법_출발_123_내용물
출발 1,2,3 보드게임 내용물

오르다 보드게임 출발 1,2,3 기본놀이방법

1. 게임판을 중앙에 놓고 각자 자신의 영역을 정합니다.

2. 자신의 원통색을 정하고 해당된 색의 원통 9개씩을 나누어 가집니다.

3. 게임은 화살표에서 시작하며 각자 자신의 길을 채워나갑니다.

4. 첫 번째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의 원통을 선택해 자신의 길을 채웁니다.

5. 원통을 끼울 때에는 주사위에서 나온 수만큼의 원통을 선택해서 끼울 수 있으나 원통이 계속 연결되도록 놓아야 합니다.

6. 때로는 주사위를 던져서 나오는 숫자대로 원통을 끼울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수를 조합해서 원통을 끼웁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 주사위를 던져 2가 나와서 출발점에서부터 2 원통을 끼웠다면 그다음에는 길이 꺾어져 있어서 끼울 수 있는 칸은 2칸밖에 없는데 주사위에서 3이 나올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3 원통을 끼울 수가 없으므로 2원 통과 1 원통을 조합해서 3칸을 채워야 합니다. 즉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수만큼 자신의 영역을 채우기 위해서는 1-6 주사위를 사용합니다.

7. 1-3 주사위로 진행하는 것이 익숙해지면 1-6 주사위를 사용합니다.

8.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던져서 4-6이 나온다면 플레이어는 원통을 정확하게 합쳐서 끼우는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때 원통을 합쳐서 끼우기 위해서 이미 게임판 위에 끼워져 있는 원통과 자리를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원통을 합치지 못하거나 끼울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다음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깁니다.

9. 먼저 자신의 원통을 다 끼워 길을 만든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오르다 보드게임 출발 1,2,3 단계별 놀이방법

1. 1-3 주사위 사용

<1단계> 어린이 혼자 놀이를 할 경우,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수만큼 게임판을 채워나갑니다. 이때 원통 색깔은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색깔을 정하고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자신의 영역을 채워나갑니다. 이때 원통은 차례대로 채우지 않아도 됩니다.

<3단계>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색깔을 정하고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자신의 영역을 채워나갑니다. 이때 원통은 차례대로 채워야 합니다. 만약, 자신의 차례에 원통을 끼울 수 없다면 차례를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깁니다.

2. 1-6 주사위 사용

<1단계>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색깔을 정하고 자신의 차례에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무작위로 채워나갑니다.

<2단계>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색깔을 정하고 자신의 차례에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차례대로 채워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