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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오르다 보드게임 숫자동산 하는 방법 4번째 시간 The garden of numbers

by 만사척척박사 2023. 8. 13.

오드라 보드게임 숫자동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들의 연속성과 덧셈과 뺄셈의 연산능력을 향상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총 4가지의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시킬 수 있으므로 순서대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르다 보드게임 숫자동산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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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다 보드게임 숫자동산 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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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다 보드게임 숫자동산 준비물

만4세 이상의 연령의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보드게임

게임판 총 4개, 주사위 2개, 게임말 4개, 회전판 1개, 화살 2개, 칩 36개(2가지 색깔별 각각 18개씩)

오르다 보드게임 숫자동산 놀이방법

숫자동산 1) ~보다 작다, ~보다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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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동산 게임판 1

1. 바닥의 중앙에 게임판과 회전판을 놓습니다.

2. 게임말을 1개씩 나누어 가진 후 게임판의 출발점 위에 올려놓습니다.

3. 차례를 정합니다.

4.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에 회전판의 화살 2개를 돌립니다. 이때 나온 결과를 큰소리로 말하고 해당하는 수가 있는 칸 중 가장 가까이 있는 칸으로 게임말을 이동시킵니다. 예를 들어, 화살을 돌려 한 화살에서는 숫자 5가 나오고, 다른 화살에서는 ~보다 크다라는 지시가 나오면 5보다 큰 수를 찾아서 이동합니다. 즉 출발점에서 5보다 큰 수를 찾아 진행하여 가장 가까이에 있는 7로 게임말을 이동시킵니다.

5. 먼저 목표지점(우물)에 도착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숫자동산 2) 더하기와 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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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동산 게임판 2

1. 게임말을 1개씩 나누어 가진 후 게임판의 출발점 위에 올려놓습니다.

2. 차례를 정하고, 자신의 차례에 2개의 주사위를 동시에 던집니다.

3. 주사위에서 나온 두 수를 더하거나 빼서 나온 두 수가 자신이 진행할 다음 꽃 그림 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아래에 규칙에 따라 게임말을 이동합니다.

-다음에 진행할 꽃그림에 두 수가 모두 있는 경우 : 게임말을 1칸 진행하고 다음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깁니다.

-다음에 진행할 꽃그림에 두 수중 한 수만 있는 경우 : 게임말을 1칸 진행하고 다음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깁니다.

-다음에 진행할 꽃그림에 두 수 모두 없는 경우 : 게임말을 이동시킬 수 없으며 다음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깁니다.

예를 들어 주사위를 던져서 6과 4가 나왔다면 6+4=10, 6-4=2로 다음에 진행할 꽃 그림위에 10과 2가 있는지 확인해서 두 수가 모두 있다면 게임말을 1칸 이동하고 주사위를 한번 더 던지고, 한 수가 있다면 1칸 이동하고 차례를 넘깁니다.

6. 먼저 목표지점(마지막 꽃)에 도착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숫자동산 3) 홀수 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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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동산 게임판 3

1. 각 플레이어는 게임말을 1개씩 나누어 가지고 게임판에서 자신의 애벌레를 선택한 후 그 위에 게임말을 올려놓습니다.

2. 차례를 정합니다.

3.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에 홀수 혹은 짝수를 예상하며 말한 후, 주사위 2개를 던집니다.

4. 주사위에서 나온 두 수를 합한 수가 자신의 예상과 맞았다면 게임말을 2칸 이동합니다. 만일 틀렸을 경우 플레이어는 제자리에 있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이 각자 자신의 게임말을 1칸씩 이동합니다.

5. 먼저 목표지점(4개의 나뭇잎 길 끝에 있는 사과)에 도착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숫자동산 4) 숫자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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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동산 게임판 4

1. 각 플레이어는 게임판에서 자신이 연결할 같은 색깔의 벌과 꽃을 정하고 원반칩 18개씩을 나누어 가집니다.

2. 차례를 정합니다.

3.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에 2개의 주사위를 동시에 던져 나온 수들을 더하거나 뺍니다. 연산해서 나온 두 수중에서 한 수를 선택하여 게임판의 해당하는 수 위에 자신의 원반칩 1개를 올려놓습니다.

4. 만일 해당하는 수 위에 이미 원반칩이 올려져 있으면 원반칩을 올려놓지 못하고 다음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깁니다.

5.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벌과 꽃 사이를 연속적으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사위에서 5와 2가 나왔다면 5+2=7, 5-2=3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7과 3중 자신의 벌과 꽃을 연결시키기 유리한 수 위에 원반칩을 올려놓습니다.

6. 육각형 모양의 게임판에서 서로 다른 색깔의 벌과 꽃이 겹치는 모서리 부분은 두 가지 색깔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 합니다.

7. 자신이 정한 벌과 꽃을 먼저 연결시킨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